프로젝트 등록하기

Project Republic

프로젝트 공화국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프로젝트 공화국은 누구나 그 어떤 프로젝트든 기획하고, 실천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곳입니다.

프로젝트 공화국의 탄생은 미국에 살고 있는 8살 소녀 비비안 허(Vivienne Harr)입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작은 마을에 살고 있던 비비안은 2012년 어느 날, 책에서 강제노동착취를 당하고 있는 또래 네팔친구들의 사진을 보고 충격을 받습니다. 그리고 비비안은 그 친구들을 돕기로 결심했죠.

그녀는 부모님과 함께 집 앞에 작은 가판대를 세우고, 레몬에이드를 직접 만들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노동 착취를 당하는 어린이 500명을 돕기 위해 필요한, 약 10만달러(약 한화 1억 1000만원)를 목표로 그녀는 매일 레몬에이드를 만들었습니다.

8살 소녀가 아동 노동착취 문제에 맞서 싸우고 있다는 이야기는 미국의 유명한 기자를 통해 전 세계로 퍼져나갔고, 가판대를 연지 173일이 되던 날 비비안은 목표금액을 달성하게 됩니다.

10만 달러 전액을 노예 어린이를 돕는 자선 단체에 기부한 그녀는 새로운 목표가 생겼습니다. 아동노동에 시달리는 전 세계 1,800만명의 어린이들이 자유롭고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그녀는 아동노동착취에 맞서는 사회적 기업가가 되어 유니세프를 비롯한 어린이를 돕는 후원 단체들에 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한 사람의 작은 행동은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Project Republic은 누구나 자신의 프로젝트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가치실현 플랫폼입니다.

Project Republic은 제 2의 비비안 허가 아닌, 가치를 실현하는 대한민국을 만듭니다.